[거창군 소식] 비만예방관리 참여자 & 행복감성 공연 참가자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23 17:18:32
경남 거창군은 26일부터 3월 8일까지 2주간 비만예방관리사업 '순환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1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순환운동은 에어보드와 9종의 운동기구를 이용해 짧은 시간에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번갈아 하는 고강도 운동이다.
체지방 연소는 물론, 근육량도 함께 증가시킬 수 있는 데다 일반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이 3배 이상 되기 때문에 개인별 체력구성 요소를 고려한 운동량을 설정해 운동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 프로그램은 군민 건강증진을 실현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비만 전 단계군 이상(체질량지수 23kg/㎡이상)인 20~55세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1층 운동처방실에서 운동처방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9명씩 2반(오후2시, 오후3시)으로 구성해 3월 19일에 시작한다.
행복감성 공연 참가자 모집
거창군은 3월 6일까지 지역 아마추어 예술가를 대상으로 '행복감성(버스킹) 공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복감성(버스킹) 공연은 상상생활문화센터 플리마켓과 연계해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 신청 대상은 거창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5인 이내)다. 야외공연이 가능한 예술인으로 장르 불문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활동영상 심사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팀으로 선정되면 상상생활문화센터 플리마켓에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중 1회 차 공연을 올리고 소정의 공연비를 지원받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