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세계 요가의날 기념행사-예술인 꿈나무 양성 교육생 모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6-19 13:09:21
경남 밀양시는 오는 22일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문화광장에서 '2024 제10회 UN 세계 요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UN 세계 요가의 날'은 세계 평화와 몸과 마음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2014년 국제연합(UN)이 제정, 선포한 날(매년 6월 21일)이다.
이번 행사는 밀양시 주최·주관, 주한인도대사관·원광디지털대학교·경남요가회·밀양시요가회 후원으로 마련된다. 지난해 밀양국제요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세종요가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오원소 요가, 태양 경배 자세 릴레이 등 다양한 요가 수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대 행사로 싱잉볼, 페이스페인팅 체험, 아로마오일, 매듭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밀양문화관광재단, 꿈나무 양성프로젝트 '꿈의 트라이앵글Ⅰ' 교육생 모집
밀양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치우)은 오는 28일까지 밀양아리나 꿈꾸는 예술터에서 청소년 대상의 꿈나무 양성 프로젝트인 '꿈의 트라이앵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예술에 관심 있는 밀양시 청소년(초등 고학년, 중학생)과 예술대학교 재학생, 전문 예술인이 삼각 결연을 맺어 멘토·멘티로 성장할 지역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노순천 작가와 함께하는 '덩어리를 만들고 두드리자'이다.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작품 스토리와 창작 과정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끌어내는 과정이다.
교육은 다음 달 6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밀양아리나 꿈꾸는 예술터에서 3회 실시된다. 신청순으로 15명을 모집하는데, 참가비는 1인당 1만5000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밀양 꿈꾸는 예술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밀양문화관광재단 교육 전시팀으로 전화하면 알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