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군민대상 후보자 모집-쌀전업농聯 이웃돕기 쌀 100포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2-13 11:28:36

경남 창녕군은 오는 3월 1일까지 군민대상 후보자와 명예군민증서 수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 창녕군청 모습 [창녕군 제공]

 

올해로 제33회를 맞는 창녕군민대상은 봉사, 산업, 체육, 교육·문화, 효행 5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정된다.

 

창녕군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자를 대상으로 각급기관·단체장, 학교장, 담당 읍면장과 개인(주민 20인 이상의 추천)이 추천할 수 있다. 

 

제16회 명예군민증서 수여 대상자는 군정 발전에 기여하거나 현저한 공로가 인정되는 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군민에 준하는 행정상 혜택을 부여하며, 군정 관련 위원회에 위촉 또는 군 주관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창녕군민대상 시상과 명예군민증서 수여는 오는 4월 3일 개최 예정인 '제31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번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 발생과 보궐선거 등으로 개최가 취소된 이후 5년 만이다.

 

역대 창녕군민대상은 총 3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명예군민증서는 49명에게 수여됐다.

 

한국쌀전업농 창녕군연합회, 이웃돕기 쌀 기탁

 

▲ 한태수 쌀전업농창녕군연합회 회장 등이 성낙인 군수에  쌀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사)한국쌀전업농창녕군연합회는 지난 8일 창녕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10㎏들이 쌀 100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한태수 회장, 이주호 직전회장, 윤일호 부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사)한국쌀전업농창녕군연합회는 해마다 연말이나 명절에는 이웃돕기 쌀을 기탁하고 있다.

 

한태수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전업농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쌀을 기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