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경영진, 현장 찾아 '동절기 특별안전점검' 진행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3-12-04 11:20:12
HDC현대산업개발은 동절기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김회언 대표이사, 정익회 CSO(최고전략책임자) 등 경영진이 '특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김 대표는 성남산단재생 복합지식산업센터 현장에서겨울철에 특히 위험한 질식사고를 대비해 밀폐공간 관리이행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질식위험 공간에 대한 작업계획서 수립 여부, 위험성평가 작성 여부, 산소농도 측정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현장을 돌아본 김 대표는 "동절기 재해 중에서도 질식사고는 사전 점검만 제대로 이행해도 막을 수 있는 재해"라며 사전 관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찾은 정 CSO는 화재예방의 중요성과 비상사태 대비 훈련의 필요성을 힘줘 말했다. 그는 "화재는 언제든 다가올 수 있는 재해"라며 "모든 근로자가 화재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일일 안전회의, 전체 공종 작업계획 수립, 노사 참여 위험성평가 등 '3대 안전활동'을 지속하며 안전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동절기뿐 아니라, 일상적 안전관리에도 전사적으로 집중하고 있다"며 "현장 안전관리 부문에 디지털 전환(DX)을 적용하고 스마트 안전 장비를 적극 활용하는 등 안전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고 위험요소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