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지곡면 출향인 한마당-수동면 경로위안 잔치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5-09 12:07:49

경남 함양군 지곡면 주민자치회와 수여마을회는 지난 5일 마을회관에서 주민자치 위원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향인과의 한마당잔치'를 개최했다. 

 

▲ 진병영 군수가 지곡면 출향인과 한마당행사에서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번 한마당잔치는 2024년 지곡면 주민자치회에서 선정한 사업으로, 지역주민과 출향인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풍물공연, 고고장구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버이은혜 합창 및 노모당 회원 합창 등의 무대를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지곡면 주민자치회와 수여마을회는 떡메치기 체험을 통해 만든 떡과 솥뚜껑 전 등 전통 먹거리를 제공하고 갖가지 공연으로 분위기를 돋웠다.

 

수동면, 어버이날 경로위안 잔치 개최


▲ 8일 열린 수동면 경로행사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 수동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조효용·이금옥)는 8일 수동초등학교 연화관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600여 명의 어르신 및 주민들을 초청,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수동면 여울소리패의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수동초교 학생들의 색소폰연주, 노인건강체조팀의 체조, 및 효행자에 표창장 수여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수동면사무소 직원들의 어머니의 마음 합창과 주민자치회의 라인댄스와 노래교실팀의 무대, 초청 가수의 신명 나는 공연 등이 참석자들을 즐겁게 했다.

 

경로잔치에는 수동면 향우인 은산해운항공 양재생(부산상공회의소 회장) 회장이 고향 어르신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해 어버이날의 의미를 더해 줬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