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갈 때 마스크 쓰세요"…전국 곳곳 미세먼지 '나쁨'

장한별 기자

| 2018-11-11 11:17:56

전국 구름 많고 밤부터 비

11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전국에 구름이 많고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마스크 쓴 시민들 [UPI뉴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오늘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다 오후 지나서야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다"며 "전라도와 경상남도,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부터 흐려지고 전남 해안과 제주도에 밤에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7도, 수원 4도, 춘천 3도, 강릉 8도, 청주 5도, 대전 6도, 전주 9도, 광주 7도, 대구 5도, 부산 11도, 제주 12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2도, 수원 13도, 춘천 11도, 강릉 15도, 청주 13도, 대전 14도, 전주 15도, 광주 15도, 대구 16도, 부산 19도, 제주 18도 등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오전까지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충북과 호남권, 영남권, 제주권에서는 '나쁨’으로 그 밖의 권역에서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다만 경기 남부와 충청권에서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며 "국내외 미세먼지가 남진해 일부 중서부와 남부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1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전라남도 해안과 제주도는 흐리고 비고 온 후 낮부터 개겠다. 강원영동 지방에는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