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성숙한 삶을 위한 오유경의 마음사전…어른 연습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2023-12-07 11:19:23

'아침마당' 'KBS 뉴스광장' '6시 내고향' '생로병사의 비밀'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국민' 아나운서로 사랑을 받았던 오유경이 '어른연습(부제: 성숙한 삶을 위한 오유경의 마음사전)'이라는 자기계발서를 펴냈다.

25년 경력의 베테랑 아나운서인 오유경은 '최초로 왼쪽 자리에 앉은 여성 메인 앵커'이자 4개의 장관상과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남긴 방송인들의 롤 모델이다.

이번에 펴낸 '어른연습'은 오유경이 젊은 날 겪었던 시행착오와 고민 끝에 정립한 일상의 원칙들, 살면서 만난 멋진 어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과정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인생의 지혜, 타인과 나누고 싶은 가치를 모아 이 책에 녹여냈다고 한다.

오유경은 "죽을 때까지 성장하는 사람으로 살겠다"며 "우리 같이 어른되기를 함께 연습하자"고 권한다.

 


이 책은 총4장, 22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일, 시간 관리, 건강, 인간관계, 소비 등 생활의 지혜가 스며든 주제부터 책임, 용기, 성공, 실패, 죽음, 사랑 등 삶의 철학적 주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각도로 인생 3막의 단어들을 살펴본다.

저자 오유경은 KBS에서 퇴사한 이후 아나운서로서의 '인생 2막'을 정리하고 '인생 3막'을 위해 자기다움을 찾아 다양한 분야에 도전 중이다. 자아 성장을 추구하는 유튜브 채널 '오유경 TV'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한편, 예술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문화예술공간 '평창동 1번지'를 건축 중이며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이제는 높이 올라가기보다 넓어지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는 오유경은 "언제든 좋은 마음을 꺼내줄 수 있는 푸근한 어른, 자꾸 만나고 싶은 친구, 스스로에게 떳떳한 인생을 선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