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국민행복재단 후원 다문화가족 건강검진-한국미광 성금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6-19 14:08:28

경남 의령군은 지난 15일 KRX국민행복재단의 후원으로 중앙대학교병원과 함께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 오태완 군수가 지난 15일 다문화가족 지역민에 대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중앙대병원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번 건강검진에는 중앙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이혜준 교수와 약사, 의료진 등 22명과 의령군가족센터 통번역사 및 직원 등이 참여했다.

 

검진 대상자들은 X-레이, 기본 채혈·채뇨와 암 질환 감별을 위한 혈액 검사 외에도 심리검사를 받았다. 의료진들은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장에서 약 처방도 해줘 큰 호응을 받았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군민들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및 군민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미광 오성열 대표,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 오성열 한국미광 대표가 19일 오태완 군수에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에 소재한 막구조물 제조 및 시공업체 한국미광 오성열 대표가 19일 의령군청을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오성열 대표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기부가 아닌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하겠다. 기부문화 확산으로 따뜻한 사회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탁한 성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생계 곤란 세대의 생계비, 의료비, 집수리 사업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