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공유냉장고' 곳간지기 배치-연극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안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15 11:29:54
경남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월부터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노인일자리 참여자 8명을 곳간지기로 배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곳간지기로 참여할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은 4인 1조로 나눠 공유냉장고 이용자 안내 및 물품 배부 업무를 맡게 된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작년 노인일자리사업 종료 후 두 달 동안 어르신 6명이 곳간지기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것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며 "올해에도 공유냉장고 운영이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연극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거창군은 '연극예술 활성화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단체의 창작 의욕을 제고하고, 연극예술 도시로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원분야는 예술단체‧극단, 동아리 2개 분야다. 거창군은 예술단체‧극단 분야에는 단체 당 최대 1000만 원, 동아리 분야에는 단체 당 최대 500만 원을 예산범위 내에서 각각 지원한다.
거창에 주소를 둔 비영리법인‧단체, 전문예술법인 또는 회원 2/3 이상이 거창 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는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다. 예술단체‧극단 분야의 경우 최근 3년 내 관련분야 활동 실적이 추가로 요구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