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텍, 전립선암 치료기 '툴사 프로' 수입 허가 획득
김경애
seok@kpinews.kr | 2024-01-05 11:10:45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계열사 휴온스메디텍은 최근 캐나다 의료기기 기업 프로파운드의 전립선 암·전립선 비대증 치료 장비 '툴사 프로'에 대한 수입 허가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툴사 프로는 초음파 기술 기반의 치료 장비다. 초음파는 생체 조직을 통해 전파되는 동안 열로 변환돼 조직에 흡수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열에너지가 병변 조직을 괴사시키는 원리다.
휴온스메디텍에 따르면 툴사 프로는 기존에 알려진 하이푸(HIFU·고강도초음파집속술)와는 차별화된 방식의 전립선 암·비대증 치료술이다. 하이푸 시술은 직장을 통해 집중 초음파 에너지를 전립선 외부에서 전달하는 치료법인 반면 툴사 프로 시술은 요도를 통해 전립선 내부에 에너지를 직접 전달한다.
툴사 프로 치료법은 실시간 온도 측정을 통해 주변 조직 영향을 최소화하며 치료하고자 하는 표적 위치에 에너지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자기공명영상(MRI)을 기반으로 치료 병변의 위치와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로보틱스(Robotics) 제어 기능으로 정밀 치료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치료 과정의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외과 시술에서 발생 가능성이 있는 요실금, 발기 부전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기술은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해 메이요 클리닉, 예일 암센터, 스탠포드 암센터 등 글로벌 유수 병원에서 전립선 암과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출시된 툴사 프로를 포함해 △체외충격파 쇄석기(ESWL) △더블로필(일시적음경확대용필러) △IMPO88(발기부전치료기) 등 대표 기기들을 선보이며 국내 비뇨기 시장의 기술력을 리딩하고 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