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안병구 시장 MZ공무원 차담회-상반기 '자원봉사왕' 시상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9-03 12:05:32

영산정사, 학교 밖 청소년에 300만원 후원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은 2일 직원의 의견(소리)를 청취하기(담고) 위해 9급 직원 7명과 '소담소담 토크' 간담회를 열었다. 

 

▲ 안병구 시장이 2일 지역 내 카페에서 시 9급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날 행사는 참석 직원들의 요청에 따라 오찬, 카페에서 티타임, 즉석 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안 시장은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마라탕을 함께 먹고, 인생네컷이라 불리는 즉석 사진을 함께 찍으며 자연스럽게 대화의 물꼬를 텄다.

 

티타임 시간에는 참석자들의 질문지가 담긴 소담소담 토크박스를 열어 젊은 직원들의 생각과 공직 생활 고충, 건의 사항,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음에 담아뒀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안병구 시장은 "조직 갈등은 소통의 부재에서 오는 경우도 많으며, 소통만 되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도 생긴다"며 "직원들과 자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활기차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소담소담 토크를 시작으로 9월에만 두 번의 행사를 더 준비하고 있으며, 희망자의 신청을 받아 더 많은 직원과 소통할 예정이다.

 

밀양시, 상반기 '자원봉사왕' 시상식 개최

 

▲ 안병구 시장이 노인분야 자원 봉사왕으로 선정된 가곡동적십자봉사회 김덕숙씨에게 시상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경남 밀양시는 2일 시청 대강당에서 9월 정례 조회에 앞서 '상반기 자원봉사왕'시상식을 열었다.

 

수상자는 △노인 분야 가곡동적십자봉사회 김덕숙 씨 △아동 청소년 분야 밀양제일고등학교 정소현 △일반분야 신영호 씨 등이다. 

 

노인 분야 수상자 가곡동 적십자봉사회 김덕숙 씨는 장애인복지관 무료 급식봉사, 유기견 매트 만들기, 관내 각종 행사 지원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

 

아동 청소년 분야 밀양제일고교 3학년 정소현 학생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해피맥스 청소년 크리스마스 행사 및 관내 축제 부스 운영, 이·미용 봉사 등 청소년 중심의 자발적 자원봉사에 참여해 귀감이 됐다.

 

일반분야 신영호 씨는 장애인복지관 및 참조은무료급식소 봉사, 밀양아리랑 우주천천문대와 국립밀양기상과학관 봉사, 관내 각종 행사 지원 등 솔선수범하는 적극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밀양시 영산정사, 학교 밖 청소년에 300만원 후원

 

▲ 영산정사 법웅스님이 청소년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숙이)는 2일 (재)대각문화원 영산정사(주지 법웅 스님)로부터 'My Dream 프로젝트사업'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My Dream 프로젝트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이루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산정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 참여를 돕기 위해 후원금을 마련했다.

 

이날 해당 청소년들은 고마움의 표시로 자신들이 직접 만든 향수와 모기 기피제를 법웅 주지 스님께 전달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