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전남교육청, 지역 교육력 강화 교육자치협력지구 '맞손'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2-02 11:11:41
사업비 각 3억 투입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교육력 제고 사업 추진
▲ 김성(오른쪽) 장흥군수와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지난달 24일 교육자치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과 전남교육청이 건강한 교육 생태계 조성과 지역 교육력 강화를 위한 교육자치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들 두 기관은 지난 24일 장흥 교육 발전과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고, 행정적과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김성 장흥군수와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지난 4년의 성과를 공유하고 장흥 교육 발전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9년까지 4년 동안 해마다 각각 사업비 3억 원을 투자해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과 교육력 제고를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자치협력지구는 전남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가 1대1 대응투자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교육과 마을 교육을 지원해 지역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 사업이다.
장흥군은 지난 2013년 전남 최초로 무지개교육지구 협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연장해왔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흥의 미래 인재들이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