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손씻기 체험교구 '뷰박스' 대여-개별공시지가 열람 안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15 12:11:51
경남 진주보건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감염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손씻기 체험교구 '손씻기 뷰박스(view-box) 대여사업'을 실시한다.
올바른 손씻기는 일명 '셀프백신'이라 불릴 만큼 가장 쉽고 효과적인 감염병예방법이다. 감염병의 70%가 손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올바른 손씻기 생활습관 형성이 필요하다.
뷰박스(손세정 검안기)란 형광물질인 로션을 바른 후 손을 씻기 전·후를 비교하여 세균이 얼마나 제거됐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체험교구다.
시 관계자는 "뷰박스 대여사업을 통해 손씻기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이 형성되기를 바란다"며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어야ㅑ 한다"고 강조했다.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진주시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접수를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대상은 29만 5173필지다. 국토교통부 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특성을 비교해 산정됐다.
개별공시지가는 시청 토지정보과,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열람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비교표준지 선정 및 지가 산정의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고 감정평가법인 등의 재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