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아동센터 발표회 '꿈모아 페스티벌' 열려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1-10 11:21:08

9일 용지문화공원서 6개 팀 참여 '장기 자랑'

경남 창원시는 9일 성산구 용지문화공원에서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 '2024년 꿈모아페스티벌'을 개최했다.

 

▲ 홍남표 시장이 '꿈모아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아이들과 체험부스 놀이를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꿈모아페스티벌'은 꿈을 모자이크하는 아이들의 페스티벌의 줄임말로, 아동센터 아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발표하며 즐기는 행사다. K-팝댄스, 치어리더, 우쿨렐레, 오케스트라 공연 등 총 6개 팀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스페인팅, 인식개선 두더지 게임, 네일아트 등 체험과 추억의 뽑기놀이, 솜사탕, 닭강정 등 먹거리 부스가 운영돼 인기를 끌었다. 

창원시는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기여한 우수종사자에 표창을 수여하고,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 사생대회 입상자에 상장을 전달하고 축하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아동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하는 돌봄 중심기관이다.

 

홍남표 시장은 "아동복지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아이가 행복한 도시-희망이 자라는 창원'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홍남표 시장이 지역아동센터 사생대회 입상자들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