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지사 예방한 권진회 경상국립대 총장 "지역-대학 한몸처럼 협력해야"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7-03 11:32:06

권진회 경상국립대학교(GNU) 총장은 2일 경남도청을 찾아 박완수 지사를 예방한 자리에서 대학의 현안 사업에 대한 도청의 협조를 요청했다.

 

권 총장은 지난 2월 임용후보자 선거에서 1순위로 선출된 뒤 국무회의와 대통령 재가를 거쳐 이번 달 23일자로 취임했다.

 

▲ 2일 총장이 박완수 도지사를 예방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권진회 총장과 박완수 지사는 경상국립대의 '글로컬대학 30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현재 추진 중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라이즈 RISE) 사업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권 총장은 "경상국립대는 경남 최초로 글로컬대학에 선정돼 경남 전략산업인 우주항공·방산 분야를 이끌고 지역과 상생‧협력하는 글로컬 선도대학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라이즈사업 또한 지역인재가 그 지역에 정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역과 대학이 한몸처럼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총장은 이어 "글로컬사업과 라이즈사업 모두 경남도와 소통하고 협력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만큼, 대학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협력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