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성낙인 군수 국비확보 총력-청소년수련관 공모사업 선정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14 11:28:38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는 13일 신규 국비사업 예산확보와 올해 상반기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를 위해 중앙부처를 순회 방문했다.

 

▲ 성낙인 군수가 환경부 생활하수과를 방문해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먼저 기획재정부 안전예산과, 지역예산과를 찾아 △창녕군 과학영농종합시설 신축 100억 원 △노후 상수관망 정비 사업 495억 원 등 2025년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국장과 면담을 하고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 691억 △남지읍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 321억 원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했다. 

 

또 교부세과를 찾아 장마면 장가 1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남지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8건 사업 66억 원의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성낙인 군수는 국토부 국토정책국장과 면담을 통해 창녕의 낙후된 지역 여건 개선과 경제적·사회적 성장을 위한 성장촉진지역 지정을 건의했으며, 환경부 생활하수과를 방문해 △길곡면 증산 하수관로 정비사업 48억 원을 건의했다.

 

성낙인 군수는 "인구감소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지방재정 상황에서 무엇보다 국비 확보가 중요하다"며 "군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창창한 창녕 건설을 위해 계속해서 발로 뛰며 정부예산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녕군은 내년도 신규사업 70건 334억 원을 포함해 총 369건 3330억 원 규모의 국·도비 사업을 발굴하고, 2025년도 당초예산 7천억 원 달성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 '성큼성큼 꿈자람 프로젝트'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장애인 대상 재능기부 봉사활동 모습[창녕군 제공]

 

창녕군 청소년수련관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하는 '2024 성큼성큼 꿈자람 프로젝트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원금 3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농어촌지역의 초·중등학교와 사회복지시설, 청소년수련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많은 기관에서 신청해 경쟁률이 높았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내용은 음악 밴드를 구성한 청소년들이 장애인 생활시설과 노인요양시설,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물론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한 교류 활동을 한다는 내용이다. 

 

한편, 2024년 현재 창녕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6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2950만 원을 확보해 사업을 운영 중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