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삼성전자, 중고폰 '상속'하면 배터리 무료 교체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4-01-16 11:37:11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 단독 론칭
신형 갤럭시 프리미엄폰 구매∙개통자 대상
자녀 명의로 중고폰 개통하면 배터리 증정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신형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구매·개통하면 중고폰 배터리를 새로 교체해 주는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을 단독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하는 서비스로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구매한 가입자가 중고폰을 자녀 명의로 개통한 후 배터리 교체 쿠폰을 제공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에서 아동 계정을 만든 후 LG유플러스 가입자와의 가족결합 여부가 확인되면 중고폰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새 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 모델이 삼성전자와 론칭한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이 프로그램은 만 14세 미만 자녀에 한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중고폰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1, S22, S23시리즈와 플립·폴드 3, 4이다. 신규 프리미엄폰 1대당 중고폰 1대를 물려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단축되고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청소년들의 플래그십 모델 선호 경향이 증가하는 추세을 반영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배터리 교체 쿠폰은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 기준 기기당 1회에 한하여 제공된다. 전국 삼성전자 AS 센터 173곳에서 6개월 내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 교체 후에는 액정 보호필름도 증정한다.

신규 갤럭시 프리미엄폰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담당은 "휴대폰 교체주기가 단축되며 회수되지 않는 폐휴대폰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을 재활용한다는 점에서 ESG 측면으로도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