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교육원, 창원·합천서 이동과학관 '알아보카' 운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7-03 11:22:25

AI 로봇팔 활용한 얼굴 그리기 등 과학체험 행사 열어 '호응'

경남교육청 산하 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은 2~3일 창원과 합천에서 이동과학관 '알아보카' 프로그램을 운영, 참가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 과학교육원의 이동과학관 모습 [경남과학교육원 제공]

 

이동과학관 '알아보카'는 경남지역에 위치한 소규모 학교나 과학교육원 접근성이 떨어지는 학교를 대상으로 화·수요일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경남과학교육원은 3일 오전 합천 대양초등학교 1~6학년 전교생 34명을 대상으로 이동과학관 '알아보카'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AI 로봇팔을 활용한 얼굴 그리기 활동, 샌드크래프트를 활용한 화산활동 탐구, 전자회로 체험을 통한 직렬·병렬연결 탐구 등 과학 기초원리와 관련된 활동들을 체험했다.

 

다양한 과학체험 장비가 실린 이동과학관 '알아보카'는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AI 로봇팔을 활용한 자신의 얼굴 그리기 체험은 지원자가 많아 전 학생이 참여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경남과학교육원은 체험활동 실시 전에 학교에 제공한 워크북을 통해 이동과학관 '알아보카'에 탑재된 체험 콘텐츠의 과학적 원리가 실생활이나 생태환경 분야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사전 학습토록 유도, 체험 콘텐츠의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거뒀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