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군수 취임1주년 공약 보고회-우포늪생태관 체험학습 운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3-26 11:11:52
경남 창녕군은 성낙인 군수 취임 1주년을 맞아 25일 군청에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성 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5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실적과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문제점 및 대책,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현재 전체 공약 평균 이행률은 39.9%로 55개 공약사업 중 완료(이행 후 계속 추진) 7개(12.7%), 정상 추진 47개(85.5%), 일부 추진 1개(1.8%)로, 전년 12월 말 이행률보다 6.5% 증가했다.
완료 7개는 △대지면 소재지 인도 추가 연결 △EBS 교육방송 강사 초청 진로·진학 설명회 △생애최초 어린이집 입학축하금 지원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확대 △군민 자율동호회 지원 확대 △농촌고용인력 지원 △창녕 생산 농.축·가공품 급식 확대 등이다.
일부 추진되고 있는 대합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은 경기침체 및 고금리로 부동산 PF대출 시기 조정 등으로 다소 부진한 거승로 평가됐다.
한편 창녕군은 지난 2월 군민 15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 공약 이행과정과 평가 결과를 군 대표 누리집에 공개하며 군민과 소통하고 있다.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에코누리 프로그램' 운영
창녕군은 4월부터 초등학생과 가족 단위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포늪생태관 체험학습 '에코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에코누리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과 따오기복원센터를 견학하고 우포늪에 사는 생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탐구하는 일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올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두 시부터 다섯 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여름철인 7, 8월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 가족 서포터즈 △가족 생태환경 교실 △어린이 생태환경 교실 △가족 따오기 생태환경 교실 등 총 4개로 구성돼 있다.
창녕군 여행누리집에서 이번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과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