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9일 우포늪생명길 걷기대회-결혼이주여성 가을소풍 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1-01 11:08:56

경남 창녕군은 오는 9일 우포늪생태관 야외무대와 우포늪 일원에서 제15회 우포늪 생명길 걷기대회를 갖는다. 

 

▲ 15회 우포늪생명길 걷기대회 포스터

 

이번 걷기대회는 우포늪의 가을 풍경과 철새들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완주코스는 8.4㎞ 약 2시간30분, 하프코스는 2.7 약 1시간30분 소요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8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이뤄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당일에는 지역 농특산물 시식과 판매, 아나바다 장터,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참가자에게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성낙인 군수는 "창녕군이 올해 7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돼 우포늪과 화왕산의 생태적 가치를 널리 인정받은 만큼,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우포늪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녕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위한 가을 나들이 진행

 

▲ 창녕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들이 31일 전주 한옥마을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지난달 31일 결혼이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전주 한옥마을에서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지역 사회에 잘 정착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한복 체험과 경기전 관람 등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한국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정동명 창녕군가족센터장은 "이번 나들이가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즐거운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내 다양한 계층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