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시립도서관 책놀이 행사-KAI 봉사단 청소년 치과진료 지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0-31 12:06:40

경남 사천시립도서관은 11월 매주 토요일마다 미취학 아동(4~6세)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놀이 프로그램 '엄마랑 아빠랑 알쏭달쏭 책놀이'를 운영한다.

 

▲ 사천시립도서관 '책놀이' 프로그램 리플릿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9일, 16일, 23일 등 회차별로 각각 두 번씩 총 여섯 번 운영된다. 각 회차에서는 동화책 구연과 이에 맞춘 특별 활동이 진행된다.

 

첫 회차인 9일에는 동화책 '아름다운 사계절'을 함께 읽은 후 특별 활동(책놀이)으로 가을의 정취를 살린 '낙엽 썬캐쳐 만들기'를 진행한다.

 

KAI 나눔봉사단,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에 치과 치료비 지원


▲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관계자가 KAI 지정 기탁금을 해당 주민에 전달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박재령 대표이사)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위기청소년 가정에 치과 치료비 400만 원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한 치과 치료비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나눔봉사단에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한 기부금이다.

 

KAI 나눔봉사단은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에 치과 치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생계비도 3회에서 5회로 확대 지원하는 등 관내 위기(가능)청소년이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