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공]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접종 안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01 11:36:54

경남 함양군은 2월 29일까지 사과, 배, 단감, 떫은감 등 과수 4종에 대해 '농작물재해보험' 신청을 받는다.

 

▲함양 농업기술센터 전경 [함양군 제공]

 

'농작물재해보험'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예측하기에 곤란한 기상현상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영농활동 보장과 농가 경영불안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

 

보험료는 보장 수준에 따라 최대 90%까지 지원하고 농가는 최소 10%만 부담하면 된다. 보상은 품목별 보험상품별로 다양함으로 2월 29일까지 해당 농지 소재지 지역농협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연중 실시


▲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안내 리플릿

 

함양군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매우 위험하고 특히, 고연령층에서 사망률 높은 질환이다.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와는 달리 65세 이상 나이에서 평생 한 번 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올해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나이(195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이다. 전국 주소지와 관계없이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면 1회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관내에서는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와 위탁의료기관(성모의원, 중앙의원, 한마음연합의원, 함양성심병원, 함양웰소아과의원, 정해일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