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출연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2024-11-21 10:57:22
사회적 약자 위한 30여 년 헌신…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 필요성 강조
지방자치TV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박일규 회장과 함께한 인터뷰를 오는 22일 방영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30년 이상 헌신해온 박 회장의 사회복지사로서의 경험과 비전을 깊이 있게 다뤘다. 특히,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는 박일규 회장과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향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필요한 전략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박 회장은 "사회복지사의 위상 강화를 위해 정책 개발과 처우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며 "사회복지사들의 정치적 영향력을 강화해 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뿐 아니라 현장에서의 처우 개선을 위한 법령 제정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하며,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그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이 한국 사회복지의 질을 높이는 길임을 강조했다.
박 회장은 이번 인터뷰에서 자신의 가족과 함께했던 의미 있는 순간들, 그리고 사단법인 '힘찬 동네'의 설립과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사회복지사로서 걸어온 여정을 회고했다.
지방자치TV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된다. 오는 29일 방송에서는 문미혜 인천광역시 계양구의회 의원이 출연해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