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다음 목표는 DNA 10억뷰"

윤흥식

| 2019-01-10 10:53:50

'스트리밍 파티' 통해 6억뷰 달성시점 앞당겨
해외 연예매체 "10억뷰 달성은 시간문제일 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팬클럽인 '아미(ARMY)'가 'DNA' 뮤직비디오 10억 뷰 돌파를 위해 뛰기 시작했다. 

 

해외 연예전문 매체들은 9일(현지시간)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말을 인용해 "'DNA' 뮤직비디오가 9일 오후 7시18분 유튜브 조회수 6억건을 돌파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돌파시점은 당초 이달 20일 전후로 예상됐으나 '아미'들이 SNS를 통해 '스트리밍(실시간 음악감상) 파티' 캠페인을 전개함에 따라 열흘 이상 앞당겨졌다.

 

▲ BTS의 뮤직비디오 'DNA' 9일 유튜브 조회 6억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캡처] 


미국의 연예전문 매체 '할리우드 라이프'는 이날 DNA의 유튜브 6억뷰 돌파소식을 긴급뉴스로 전하면서 "아미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또 "아미들이 이미 다음 목표인 10억 뷰 돌파를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으며, 지난 2017년 9월 첫선을 보인 'DNA' 뮤직비디오가 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오직 시간문제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연예매체 '하이퍼블'은 "유튜브에서 DNA 조회건수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일 때 아미들은 포기하지 않고 서로를 격려했다"며 "이들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비디오를 보게 만드는 창의적이고도 즐거운 방법을 개발해냈다"고 보도했다.

이어 "아미는 지금 이 시간도 멈추지 않고 있다. 이들은 이미 10억뷰라는 다음 목표로 시선을 옮기고 있다"고 전했다.

영국의 '메트로'도 이날 'BTS, 기록 깨기를 이어가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거의 날마다 장외홈런을 날리고 있는 BTS가 오늘도 같은 모습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  그룹 방탄소년(BTS)이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메트로]

이 매체는 "한국 그룹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 조회건수 4억뷰와 5억뷰를 기록한 BTS의 DNA가 6억뷰 고지마저 돌파했다"며 "아미는 여전히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SNS에서 '#DNA600M'이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며 6억뷰 달성을 이끌어낸 아미들은 9일부터 '10억뷰를 향해(For 1B View)'라는 슬로건을 내건 채 다시 신발끈을 동여매고 있다. 

 

K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