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맛집멋집 지정 접수-산업단지 현장민원 간담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01 11:43:24
경남 함안군은 오는 16일까지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맛집 · 멋집을 발굴하고자 참여 업소를 신청받는다고 1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신청 마감일 기준 영업신고(영업승계) 1년이 경과된 식사위주 일반음식점(맛집)과 마감일 기준 6개월이 경과된 차류 위주의 일반·휴게음식점(멋집)이다.
희망 업소는 함안군 홈페이지 공고 내용을 참고해 업소 대표 메뉴·특색, 전경 사진 등을 첨부, 군청 종합민원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함안군은 위생·시설분야, 식단·맛 분야, 주민인지도, 이용객 만족도 등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맛집멋집을 결정한다. 선정업소에 대해서는 지정 현판과 인증서 교부, 군 홈페이지 맛집 홍보, 리플릿 제작·배부 등 언론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경남도–함안군, 산업단지 현장 컨설팅 및 기업 애로 해소 간담회 열어
경남도와 함안군은 4월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 및 기업애로해소 간담회'를 개최했다.
산업단지 현장 컨설팅에는 경남도 산업단지정책과·경제기업과, 함안군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체 협의회, 입주기업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현장 컨설팅에서는 정부 산업단지 입지 킬러규제 혁파방안 및 경남도 산업단지 분야 주요정책 설명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입주기업체에서는 산업단지 내 규제완화, 입주업종 확대, 노후 농공단지 시설개선 및 기업체 근로자 인력확보 등의 내용을 건의했다.
함안군은 현장 컨설팅에서 건의된 사항을 경남도 및 관계기관과 협업해 산업단지 관리에 반영하고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