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 최적 '다이나프로'로 북미 공략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2025-04-17 11:01:44

한국타이어가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폭넓은 라인업을 앞세워 세계 최대 SUV·픽업트럭 시장 북미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실용성과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두루 갖춘 고성능 SUV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SUV 전용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T2.[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지난달 SUV·픽업트럭 전용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T2'를 북미를 비롯한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출시했다.

기존 온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HT'의 후속 모델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 성능, 정숙성 등 전반적인 성능이 강화되어 사계절 내내 모든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다이나프로 HT2'는 최적 패턴 설계로 타이어 블록 강성을 높이고 프로파일 기술 최적화로 차량의 높은 하중에도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내마모성이 강화된 최신 컴파운드 적용으로 마일리지 성능을 최대 13%까지 향상시켰다.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 성능도 강화됐다. 고성능 배수 디자인을 채택해 수막현상을 예방하고, 최신 올시즌 컴파운드 적용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각각 7%, 6% 높였다. 또한, 타이어 표면 미세 홈 증가로 접지력을 높여 눈길 주행 성능도 업그레이드 했다.

좁은 횡방향 그루브 디자인 적용과 최적 멀티 피치 배열 등 저소음 특화 기술로 노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대 2dB까지 낮추며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 앞선 올해 2월에도 SUV 전용 퍼포먼스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에보 AS'를 북미 시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고성능 SUV 최적 설계로 뛰어난 핸들링과 제동력, 코너링 안정성 등 뛰어난 성능으로, 다양한 노면에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 현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경험이 온라인에서 공유되며 북미 시장서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다이나프로'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북미 지역 주요 자동차 애프터 마켓 박람회 및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톱티어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 '2024 세마쇼'에 참가해 '다이나프로' 브랜드의 온·오프로드 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같은 해 6월 열린 미국 오프로드 레이싱 대회 '안티고 오프로드 내셔널' 2라운드 경기에서는 온·오프로드 겸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MT2'를 장착한 마이클 펑크 선수가 프로라이트 클래스 3위에 입상하며 현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바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과 '다이나프로 XT'가 미국 디자인 어워드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미국 현지에서 혁신 기술력과 디자인 가치를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외에도, 포드 '포드 레인저', 쉐보레 '올-뉴 트레일블레이저', GM '쉐보레 실버라도 헤비듀티' 및 'GMC 시에라 헤비듀티', 닛산 '프론티어' 등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주요 완성차 브랜드 SUV, 픽업트럭 모델에 '다이나프로' 제품군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북미 시장에서 △다이나프로 에보 AS △다이나프로 HT2 △다이나프로 HPX △다이나프로 AT2 △다이나프로 MT2 △다이나프로 XT 등 폭넓은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첨단 R&D 인프라에서 확보한 혁신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필두로 한 글로벌 5개 R&D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에서 연구개발을 해오고 있다.

북미 SUV 전용 타이어 시장 공략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