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어린이날 대축제 성료-'지방세 환급' 카톡 채널 개설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07 11:04:43

경남 창녕군은 지난 5일 군민체육관 일원에서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어린이날 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5일 행사장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돌보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아동위원협의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복지유공자와 모범 어린이 23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 △어린이 율동 공연 △가족 안전 119 소방 체험 △보물찾기와 토피어리 만들기 △타투 및 가죽공예 체험 등이 펼쳐져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찾기와 경품추첨으로 자전거와 축구공, 가방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돼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온 어린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떠나질 않았다.

 

박소순 창녕군아동위원협의회장은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존중받는 아동으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창녕군, '지방세입 환급 신청 '카카오톡채널 개설

 

창녕군은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해 이번 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세 경정 신고와 자동차세 연납 후 이전·말소 등의 다양한 사유로 환급금이 발생하고 있으나, 소액환급금의 경우 환급금 신청률이 낮은 편이다. 

 

창녕군은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환급 신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을 통한 환급 신청 절차 간소화는 납세자 편의와 권리 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납세 편의 시책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