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시티투어' 시민에 탑승 허용-향촌동 봉남천 꽃길 조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2-05 13:11:48

경남 사천시는 이번 달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행한 '사천사랑 시티투어'의 탑승 대상자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사천사랑 시티투어 [사천시 제공]

 

5일 사천시 따르면 그동안 '사천사랑 시티투어'의 탑승 대상자는 사천시 방문객과 외래 관광객으로 제한돼 왔다.

 

'사천사랑 시티투어'는 4개 테마코스(문화관광, 역사탐방, 항공·체험관광, 달빛관광)와 체류형 코스(1박2일)로 운행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우주항공산업체 투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항공산업 기획전시 및 산업현장(KAI, KAEMS 등)을 연계한 항공.체험관광 코스도 운영 중이다. 


향촌동 봉남천 꽃길 조성 구간에 유채 꽃씨 파종


▲ 향촌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봉남천변 일원 유채 꽃씨룰 파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향촌동 주민자치회(회장 정영춘)는 지난 3일 봉남천변 일원을 중심으로 유채 꽃씨 파종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향촌동 전 조직단체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의 주민참여형 꽃길조성 사업을 통해 지원 받은 유채꽃씨 340㎏를 파종하고, 퇴비 및 밑거름을 살포했다.

 

오는 4월에는 금계국을 파종하는 것은 물론 유채꽃, 금계국이 지고 난 자리에 코스모스 꽃씨 등을 추가로 파종해 향촌동만의 계절별 특색있는 꽃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