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경남은행 생필품 꾸러미 기탁-기본형 공익직불금 안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1-31 12:10:22
경남은행 사랑나눔재단은 30일 함양군에 설맞이 사랑나눔사업의 하나로 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 100박스를 기탁했다.
경남은행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과 성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날 구태근 서부본부장과 김민수 함양지점장은 성품을 전달하며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함양군 "2월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함양군은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공익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 공동체 유지, 식품 안전 등 공익기능을 증진하도록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하여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해 기본형 공익직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의 변경이 없는 농업인은 비대면 간편 신청 기간에 휴대전화,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활용하여서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29일까지다. 농림부에서 발송된 문자를 확인하고 해당 주소를 누른 후 간단한 본인 확인 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비대면 간편신청 대상자 중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과 비대면 신청대상이 아닌 농업인은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농지 면적이 가장 넓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농지면적 및 주소변경 등 경영체등록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농지대장 및 농업경영체를 현행화한 후 직불금을 신청해야 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