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한재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21 10:54:47
혁신경영 부문서 뛰어난 리더십 평가 받아
▲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한재천(오른쪽) 이사장이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한재천 이사장이 20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12회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중앙일보가 주최한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창조적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혁신경영을 실천한 대한민국 CEO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 이사장은 코로나 위기 이후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사천바다케이블카 누적 탑승객 300만 명을 돌파시키는 등 주도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사천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를 시로부터 신규 수탁해 관리·운영에 있어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민선8기 시정지표인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 실현에 크게 기여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월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협의회가 주최하는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410개 지방공기업 중 최종 8위에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뽐냈다.
한재천 이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묵묵히 달려온 노력을 높이 평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질 좋은 공공서비스 제공으로 공단의 미래가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