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블루투스·NFC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 국내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10-17 11:08:30

18일부터 삼성닷컴·삼성스토어·오픈마켓 등에서 판매
NFC 탑재로 휴대성과 편의 기능 향상
반려동물 위한 펫 케어 기능도 강화

삼성전자가 열쇠나 반려동물 등에 부착해 위치 확인을 돕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18일부터 국내에서 출시한다.

 

1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태그를 부착한 물품이나 반려동물을 찾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여행가방과 열쇠, 자전저, 자동차 등 원하는 곳에 부착해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삼성전자 제공]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NFC(근거리 무선통신)를 탑재하고 휴대성과 편의 기능,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다.

 

NFC 기반의 '분실 모드'로 사용자는 기기에 자신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고 습득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입력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캠퍼스 뷰' 모드를 이용하면 '스마트싱스 파인드'에서 제품의 현재 위치의 방향과 거리를 화살표와 숫자로 알 수 있다.

 

배터리 절전 모드와 IP67 방수·방진 기능 등 사용자 편의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전작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배터리는 일반 모드에서 500일, 절전 모드에서 700일까지 수명을 유지한다.

 

펫 케어 기능도 강화했다. '산책 모드'를 통해 경로, 시간, 거리 측정과 식사, 식수,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해 반려동물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 스마트폰 앱으로 갤럭시 스마트태그2가 부착된 물품의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제공]

 

스마트태그2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만6300원이다. 제품 4개로 구성된 패키지는 12만 98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와 함께 사용하는 정품 액세서리 2종도 함께 출시했다. 

 

'실리콘 케이스'는 5가지 색상, '러기드 케이스'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실리콘 케이스는 2만 2000원, 러기드 케이스는 1만 9800원이다.
 

▲ 갤럭시 스마트태그2 액세서리.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31일까지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실리콘이나 러기드 정품 케이스 중 1종을 선물로 줄 예정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