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통일 테마송 '코리안 드림' 공개…임창정·김조한 등 참여

김현민

| 2019-02-18 11:38:46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 2019년 테마송

평화 통일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곡 '코리안 드림'이 나왔다.

 

▲ 지난 16일 연예인 70여 명이 참여한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 테마송 '코리안 드림'이 공개됐다. ['코리안 드림' 뮤직비디오 캡처]

 

17일 원케이 글로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임창정, 김조한, 치타, 정준영, 모모랜드, 에이프릴, 라붐, 정인, 알리 등 총 59명의 연예인이 참여한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의 2019년 테마송 '코리안 드림'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무료로 공개됐다.

 

해당곡이 담긴 음반에는 59명의 가수가 부른 '코리안 드림', 그룹 아스트로가 부른 '코리안 드림', 연주 버전 '코리안드림' 등 총 세 트랙이 담겼다. 합창과 연주 버전은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은 문화를 통해 펼치는 통일 운동으로, 비전과 희망을 안겨주고 세계인이 동참하는 통일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번에 발매된 '코리안 드림'은 작곡가 김형석이 프로듀싱하고 작사가 김이나가 가사를 써서 완성했다.

 

이번 앨범 작업에는 파주 민통선 내 위치한 대성동초등학교 학생 5명이 함께했다.

 

한편 3월 1일 서울 국회의사당 잔디마당 특설 무대에서 열리는 콘서트에 24개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코리안 드림'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조직위는 통일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와 남북 미술 교류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