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도민체전 경기장 안전점검-합천군보건소 고향사랑 교차 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6-02-11 00:05:58
창녕군은 4월 개최되는 제65회 경남도민체육대회를 대비, 9일부터 경기장 시설물에 대한 1차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창녕군은 경기장 시설물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종목별 17개 경기장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에는 시설별로 건축·소방·전기 등 분야별 전문가 7명이 참여한다.
군은 이번 안전점검 결과에 따른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후속 조치를 이행토록 하고, 대회 개최 전 2차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계획이다.
창녕군·합천군 보건소, 3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창녕군보건소는 9일, 합천군보건소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실시했다. 이번 상호 기부에는 양 지자체 보건소 직원 각 55명, 총 110명이 함께했다.
창녕군보건소는 2024년부터 합천군보건소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기부를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권석규 보건소장은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상호 기부는 지역 간 연대와 협력의 의미를 담은 뜻깊은 실천"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참여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