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신규 상품 브랜드 체계 '올·유·니드' 선봬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6-01-27 10:59:00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직관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신규 상품 브랜드 체계 '올·유·니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카드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된 KB국민카드의 새로운 상품 브랜드 체계다. 고객의 일상 소비부터 라이프스타일, 특정 목적성 지출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브랜드 체계 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체계화하고, 카드 선택 과정에서의 복잡성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는 3개 라인으로 구성했다. 올 라인은 일상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기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소비 패턴 변화와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유 라인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요 생활 소비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니드 라인은 교육비와 의료비 등 특정 목적성 지출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브랜드 체계를 통해 카드 혜택을 단순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자신의 소비 목적과 생활 방식에 맞춰 보다 명확한 기준으로 카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체계 개편은 고객 관점에서 카드 상품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구조를 정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비 흐름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