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6일 낙동강 물결따라 걷기대회…연안 8개 시·군 참여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0-14 10:45:00
양산국화축제와 연계…3㎞ 완주 기념 인증이벤트 진행
▲ 지난해 양산사랑 건강걷기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오는 26일 오전 8시 30분부터 황산공원 중부광장에서 '제1회 낙동강 물결따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남도와 양산시가 낙동강 연안 시·군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한 행사다.
이날 걷기대회 구간은 약 3㎞ 단일코스다. 황산공원 중부광장 야외공연장을 출발해 낙동강 강변을 따라 걸으며 선착장 및 황산캠핑장을 거쳐 중부광장으로 돌아오는 루트다.
참가 희망자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완주 기념 인증이벤트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낙동강 연안 8개 시·군에서 금연·절주체험관, 신체활동체험관, 구강건강체험관, 혈관건강체험관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체험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양산국화축제와 연계한 걷기 행사로, 참가자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낙동강 강변을 걸으며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