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 도입·운영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3-11 10:49:57

학교 무단 침입 방지와 교육활동 보호 위해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무단 침입을 막고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또 민원 상담 챗봇을 도입해 교원의 단순문의 전화응대를 줄이고 온라인 대민 소통을 확대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우선 학교에서 수업 중인 교사를 예고 없이 방문해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는 사례 등을 예방하고 학부모-교직원 간 효율적인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68교에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을 이달 중 도입, 시범 운영한다.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은 카카오 채널에서 학교 이름을 검색한 뒤 방문 목적, 방문 대상, 방문 일시 등을 입력하고 예약 승인을 받는 절차로 이루어진다.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도교육청은 시스템의 활용성, 편의성 등을 검토해 개선할 점은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교직원의 단순문의 전화응대를 줄이고 온라인 대민 소통 기능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도교육청 누리집에 '민원 상담 챗봇' 도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기존 경기에듀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채널은 간결하게 개편해 1:1 대화 상담과 도교육청 누리집·민원 상담 챗봇 연결 기능만 남기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 이미용 운영지원과장은 "학부모 소통 시스템을 신속하게 추진해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경기교육가족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