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경남은행 쿨매트 기탁-편의점 38개소 '여성안심가게' 지정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7-19 10:48:15

경남 창녕군은 18일 BNK경남은행에서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층을 위한 상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BNK경남은행 서철환 지점장이 성낙인 군수에 상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매년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힘써온 BNK경남은행은 올해 여름에도 개당 3만 원 상당의 쿨매트 100개를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을 이어갔다.

 

서철환 창녕지점장은 "지역의 이웃들 모두가 무더운 여름철을 잘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탁된 상품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창녕군, '여성안심가게'1호점 현판식 개최

 

▲ 여성안심가게 현판식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18일 관내 편의점 38개 소를 '여성안심가게'로 지정하고 1호점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녕읍 GS25편의점 청목점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창녕군수, 창녕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장, 창녕성건강가정상담소장, GS25 청목점 편의점 대표가 참석했다.

 

창녕군의 범죄예방을 위한 신규 시책인 '여성안심가게'는 긴급한 상황에 부닥친 여성이 가까운 편의점으로 대피할 경우 직원이 112상황실과 연결된 비상벨을 눌러 경찰이 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하는 밀착형 안심귀가 시스템이다.

 

이날 창녕경찰서와 창녕성건강가정상담소는 업무협약을 맺어 '여성안심가게' 편의점을 여성폭력 신고 거점지역으로 지정하고 주변 순찰 강화 및 안심귀가 동행을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