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례집' 발간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2-12 10:37:56

놀이중심 방과후 과정 교육문화 조성 위한 유익한 자료 활용

광주시교육청이 각 시·도 교육청별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 결과 공유를 위한 '2023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례집'을 발간한다고 12일 밝혔다.

 

▲ 광주시교육청, '2023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례집' 발간 표지 [광주시교육청 제공]

 

이번 사례집은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업'의 사례 공유와 확산을 위해 진행됐으며 광주시교육청 주관으로 15개 시·도교육청이 협업했다.

 

내용은 광주, 서울, 부산 등 9개 유치원 발표 사례와 이외 시·도교육청에서 추천한 7개 우수사례 등 모두 16편으로 구성됐다.

 

각 사례에는 △교육과정 연계 놀이중심 방과후 과정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학 중 방과후 과정 운영 △유·초·지역 연계 △예술 활동 연계 운영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각 시·도 교육청은 2024년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업에 새롭게 참여하는 유치원에 이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 우수사례의 공유와 확산을 위해 교육부 누리과정 포털사이트에도 탑재한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많은 유치원에서 사례집을 놀이중심 방과후 과정 교육문화 조성을 위한 유익한 자료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정선 교육감은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례집이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우리 시 64개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 유치원을 포함한, 전국 800여개 유치원에 유익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