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가조면 산불예방 결의대회-드론자격증 교육비 지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14 12:29:59
경남 거창군 13일 가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자율협의회, 산불감시원, 가조소방서, 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결의대회와 시가지 거리행진을 통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가조면은 봄철 대형 산불특별 대책기간 동안 산불취약지역 순찰, 불법소각행위 단속, 마을홍보방송을 통해 가조면 산불방지 대책본부 상황실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인수 가조면장은 "이번 산불방지 결의대회와 캠페인을 계기로 봄철 산불취약시기에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드론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거창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 시 교육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군내에 주소를 둔 14세 이상인 군민 중 거창군이 선정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하고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면 교육비의 60%(1인 최대 150만원)를 지원한다.
올해부터 지원 대상 연령을 18세에서 14세로 낮추고, 교육비 지원 금액을 1인 최대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드론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기관은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협력단 드론교육원, 유에어드론교육원, ㈜에이원농업회사법인 3개 기관이다.
류현복 전략담당관은 "드론산업 육성 및 드론 활용 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해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지원대상 연령을 낮추고 지원 금액을 확대하는 만큼 사업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 많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