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이랜드리테일, 소상공인 지원 공로 중기부장관 표창
정현환
dondevoy@kpinews.kr | 2024-12-23 12:09:39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한 '2024 소공인 성과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일 대전 ICC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원영준 중소벤처기업부 실장, 이미지 이랜드월드 이사, 조일성 이랜드리테일 대표 등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제조 산업의 뿌리 역할을 담당해 온 소상공인 유공자들의 사기를 북돋우려고 △우수 소공인 및 유공자 표창 △우수성과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패션메이커허브' 입점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4자 간 협약을 체결하고, 패션 분야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요 지원 내용은 △시제품 및 샘플 제작비 지원 △전시회 참여 지원 △교육 지원 △이랜드몰 입점 기회 제공 △리테일 자사 점포 내 팝업스토어 운영 지원 등이다.
아울러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으로부터 공로 감사패도 받았다. 이랜드월드는 '패션메이커허브' 소속의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돕고,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등 의류 제조 소공인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랜드리테일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업으로 동행 축제에 적극 참여하고 소상공인 판로 개척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가 보유한 패션·유통 비결과 기반을 활용해 패션 분야 창업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통해 국내 패션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