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고사장', 기업 고객 문의 급증"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2025-04-14 12:05:37

인크루트가 테스트플랫폼 '고사장'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고사장'은 전용 브라우저를 통해 부정행위를 전면 차단하고 완벽한 온라인 시험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기업들이 가장 우려하는 시험 문항 유출 문제를 전용 브라우저를 통해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인크루트 제공]

 

'고사장'의 성능 강화로 인해 기업 고객들의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전 분기 대비 '고사장' 도입 문의 건은 두 배 이상 급증했으며, 도입을 위한 데모 신청률도 직전 분기 대비 30.8% 상승했다.

 

국내 최초 개발된 '고사장' 전용 브라우저는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큰 애로사항인 부정행위의 감지를 넘어 원천 차단했다. 멀티 OS 체제로 운영되는 전용 브라우저는 넌 커널 방식으로 구현, 응시자의 PC 보안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시험 감독 환경을 제공한다.

 

'고사장'의 전용 브라우저는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어워드에서 '올해의 혁신' 부문을 수상해 부정행위 사전 감지 및 차단이라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난해 12월 특허 신규 출원을 마치고 본 출원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고사장 전용 보안 브라우저는 고사장의 핵심 기능으로 올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라며 "세상의 모든 오프라인 시험을 없앤다는 슬로건에 맞춰 앞으로 모든 오프라인 시험의 온라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