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저당 드레싱 3종' 출시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2025-05-29 11:05:04
대상 청정원은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부착한 첫 번째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헬시플레저 및 저속 노화 트렌드에 발맞춰 대상 청정원은 지난달 'LOWTAG' 엠블럼을 새롭게 도입했다.
'LOWTAG'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低)·무(無) 강조표시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Low Spec)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으로, 올해까지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드레싱류까지 총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저당 드레싱'은 △발사믹 △오리엔탈 △참깨 등 3종이다.
군산 전분당 공장에서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와 자연이 준 단맛인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해 당류 함량을 84% 이상 줄였다. 칼로리 역시 52%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소스 3종의 100g당 당류 함량은 1~3g, 칼로리는 15~185kcal 수준으로 식단 관리에 특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은 드레싱 본연의 풍미는 그대로 살리고 알룰로스와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의 조화로운 단맛을 더해준다.
오는 30일부터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달부터는 쿠팡 등 온라인 전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