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FTA피해보전직불금 접수-노인회 한궁대회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7-09 11:54:04

경남 창녕군은 다음 달 9일까지 축산분야 FTA피해보전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2024년도 FTA피해보전직불제사업 업무협의회 모습[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자유무역협정(FTA) 피해보전직불제사업 업무협의회를 갖고, 올해 세부 사업 내용을 공유했다.

 

직불금 지급 대상은 한-캐나다 FTA 협정 발효일인 2015년 1월 1일 이전부터 한·육우 사육에 종사하고, 지난 2023년도에 해당 품목을 직접 생산‧판매해 가격 하락 피해를 본 농업인과 농업법인이다. 

 

신청 희망 농가는 8월 9일까지 축사 소재지 읍면 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창녕군, 제5회 노인회 창녕군지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성낙인 군수가 한궁 대회에서 한궁을 체험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8일 군민체육관에서 제5회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장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노인회 창녕군지회(지회장 정영해) 주관으로 진행됐다. 군내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한궁 회원과 임원 등 33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궁'(韓弓)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 종목인 궁도(국궁),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융합한 생활체육 종목이다. 

 

이번 대회 결과, 남자 단체전 우승은 남곡분회가, 여자 단체전 우승은 계성분회가 차지했다. 남자 개인전에서는 남곡분회 구창옥 선수, 여자 개인전은 길곡분회 이기자 선수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