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군립수영장 건강체험관 운영-창녕읍 화재피해 주택 환경개선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3-08 10:33:18
경남 창녕군은 4월 말까지 군립수영장을 이용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건강체험관 및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6일 '건강체험관 및 금연클리닉'을 처음 운영했다. 3월에는 매주 수요일 또는 목요일에 주 1회씩, 총 4회 운영한다.
보건소 건강관리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사업도 특색 있게 홍보할 계획이다. 4월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6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금연을 유도함으로써 흡연으로 인한 폐해를 줄여나가고, 창녕군을 담배 연기 없는 건강 친화적 지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읍, 화재피해가구 주거환경정비 활동 펼쳐
창녕읍행정복지센터(읍장 성봉준)는 7일 관내 봉천마을에서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한국112무선봉사단이 화재피해 가구의 주거환경 정비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창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에서 갑작스러운 화재로 곤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돕는 것으로 뜻이 모여 이번에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30여 명의 창녕읍지사협 위원과 한국112무선봉사단원들은 불에 그을린 지붕을 걷어내고, 잿더미 상태로 방치된 폐기물 10톤가량을 수거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