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한파 대응TF팀 구축-일반성면 동락관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18 11:22:50

경남 진주시는 한파 대응 TF팀을 구축하는 등 '동절기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에 들어갔다. 

 

▲진주시 전경 [진주시 제공]

 

내년 2월까지 시행되는 이번 종합대책에는 △재해·재난 예방 △화재 예방 및 산불 방지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서민생활 안정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을 포함한 총 5개의 추진 방향과 세부 계획이 포함돼 있다. 

 

먼저, 시는 한파 대응 TF팀을 구축하고 한파 대책 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하여 갑작스러운 특보에 대비한다. 

 

또한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상습결빙구간, 적설취약구조물, 교통두절 예상구간을 사전조사 및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한다. 

 

이와 더불어 취약계층 보호대책, 한파 쉼터 운영, 한랭질환 감시체계 운영, 농·축산시설 안전관리 등 한파·대설로부터 사고 예방 및 한파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일반성면 동락관, 제13회 프로그램 발표회 및 부부의 날 기념행사 


▲진주시 일반성면 동락관은 지난 15일 '제13회 프로그램발표회 및 부부의 날 기념행사 [진주시 제공]

 

진주시 일반성면 동락관(운영위원장 류덕희)에서는 지난 15일 '제13회 프로그램 발표회 및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민국 국회의원,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이고 함께 즐기는 자리로 구성됐다.

 

식전행사로 반성어린이집과 반성초등학교의 어린이들이 태권무와 댄스공연, 칼림바 연주를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어르신들은 라인댄스 및 합창 등을 비롯한 6개 프로그램의 다양한 공연을 펼쳐 보였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