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전국체전 서포터즈 모집-진양호 팽샛별 동화작가 힐링 북토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31 14:28:31

경남 진주시는 10월 열리는 '제105회 전국체전 및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서포터즈 400명을 모집한다.

 

진주시 서포터즈 안내문 [진주시 제공]

 

오는 10월 진주에서 개최될 제105회 전국체전 및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은 전국체전 근대5종·배구·소프트테니스·양궁 등 4종목과 전국장애인체전 론볼·역도·펜싱·조정 등 4종목으로 펼쳐진다

 

이번에 모집하는 서포터즈는 경기관람 및 응원, 성화봉송 환영, 경기장 환경정비와 올바른 관람문화 전파 등 체전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진주시에 주소가 있거나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시민(개인‧단체)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 및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에 접속, 신청하면 된다.

 

진주시, '팽샛별 동화작가 힐링 북토크'

 

진주시는 30일 진양호 아천 북카페에서 '어떡하지?', '여보세요'의 팽샛별 작가를 초청해 '동화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팽샛별 작가는 직접 겪었던 일을 '어떡하지?' 동화책으로 엮은 과정을 생생하게 전했으며, 참여자 궁금증 해소 및 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활동 시간도 가졌다.

 

그림책 작가가 되려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에 관한 참여자의 질문에 팽샛별 작가는 "꾸준히 많은 그림책을 읽었다. 그림책의 구도, 그림 스타일, 글의 문제는 어떤지 등등 분석을 하고 창작할 때 연결 지어 작업을 했다"라고 소개했다. 

 

진양호 아천 북카페에서는 시민들의 독서 및 문화활동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청소년 독서동아리, 성인을 위한 독서 치유교실, 노을음악회,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