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마라' 열풍…'심플리쿡' 마라 신제품, GS프레시 판매 1·2위
남경식
| 2019-07-15 10:32:56
중국의 매운맛 '마라' 요리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신선식품 쇼핑몰 'GS fresh'는 초복날 심플리쿡 당일 배송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 심플리쿡 해물마라짬뽕이 1, 2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저릴 마(痲), 매울 랄(辣)자를 사용하는 '마라'는 혀가 마비될 정도로 맵고 얼얼한 맛을 뜻하며, 마라 향신료에는 육두구, 후추, 정향, 팔각 등이 들어가 있다.
네이버에서 올해 상반기 '마라탕'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마라 음식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다.
심플리쿡은 지난 5월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 심플리쿡 마라해물짬뽕탕을 출시했다. 두 메뉴는 5~6월 판매 순위에서 각각 2위, 4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었다.
심플리쿡 마라 시리즈는 마라 소스 양에 따라 매운맛 조절이 가능해 마라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심플리쿡은 매월 10개 이상의 추가 메뉴 공개를 통해 심플리쿡 인기 열풍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보람 심플리쿡 마케팅팀 과장은 "고객들의 니즈와 관심을 파악하여 최고의 인기 메뉴인 마라를 이용한 메뉴를 개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조리하되, 맛은 일류 레스토랑 못지않은 상품을 선보여, 심플리쿡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리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