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업그레이드 모델 3 'Performance 트림' 신규 출시
정현환
dondevoy@kpinews.kr | 2024-04-24 11:56:02
테슬라코리아가 중형 전기 세단 Upgraded Model 3의 Performance 트림을 신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차량은 앞서 출시한 Upgraded Model 3의 고성능 트림이다. 이번 출시는 전세계 동시에 이뤄졌다.
Tesla Model 3과 Model Y는 RWD, Long Range 및 Performance 총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RWD 트림은 합리적인 가격, Long Range 트림이 긴 주행거리에 초점을 뒀다. Performance 트림은 주행 성능에 초점을 둔 고성능 차량이다.
Performance 트림은 강력한 4세대 모터가 탑재돼 460마력의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최고속도 262km/h, 0~100km 가속은 3.1초(롤아웃 스타트 제외)의 성능을 나타낸다.
Model 3 최초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적용돼 최적의 주행과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 이전 Model 3 Performance에서 별도로 구매 후 장착해야 했던 트랙용 브레이크 패드도 기본으로 장착돼 더 높은 열 내구성과 향상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Model 3 Performance는 동일 모델 기존 트림들(RWD, Long Range)와는 차별화된 성능과 동시에 외관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테슬라 차량 역사상 처음으로 시도된 이 접근은 △Performance 트림 전용 전면 범퍼 디자인 △카본 스포일러 △후면 범퍼 하단부의 리어 디퓨저 등 공기역학적 성능 향상과 외관의 차별화 요소를 적용했다.
실내는 더욱 큰 차별점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얼마 전 Model S Plaid 모델에도 적용이 발표된 스포츠 시트의 적용이다.
스포츠 시트는 Upgraded Model 3 Performance가 가진 최고의 주행 성능과 경험을 위한 사양으로, 코너링과 역동적인 주행 시 탑승자의 측면 지지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일상 주행에서의 안락함도 제공한다.
Upgraded Model 3 Performance의 가격은 6799만원이다. 테슬라 누리집에서 주문할 수 있다. 전국 Tesla 스토어 (신사와 여의도, 하남과 분당, 대구와 부산, 제주)에서 구매 상담이 가능하다. 전시 및 인도는 2024년 2분기 이내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