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새마을회·부녀회, 추석 '효 꾸러미' & 쌀·성금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9-10 12:09:22
경남 창녕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봉희)는 9일 새마을회관에서 '효(孝)꾸러미 나눔행사'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황영수 창녕군새마을회장을 비롯, 읍면 부녀회장과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독거 어르신 140세대를 선정해 각종 식생활 용품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제작하고, 읍면 부녀회에서 대상 가정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효꾸러미를 담은 주머니는 한번 쓰고 버려지는 폐현수막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를 재활용할 방법으로 제작됐다.
부녀회는 폐현수막 재활용센터를 운영해 지난 4월부터 읍면부녀회장과 지도자들의 재능기부로 다용도 주머니 300여 개를 만들어 이날 행사에 사용했다.
김봉희 회장은 "모두가 즐겁고 행복해야 할 명절에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효 꾸러미 나눔 활동을 통해 작으나마 따뜻한 온기를 느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에 창녕군새마을부녀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새마을회, 한가위 '사랑의 쌀·성품' 전달식
창녕군새마을회(회장 황영수)는 9일 새마을지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녕군에서 한가위 '사랑의 쌀·성품 전달식'을 가졌다.
새마을회는 지난 1일부터 14개 읍면 새마을운동단체에서 정성껏 모은 쌀 2390㎏(10㎏들이 239포), 라면 83박스, 화장지 19팩 등 11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황영수 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평소보다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기부를 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녕군새마을회부녀회, 추석 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창녕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봉희)는 9일 군청을 방문해 추석 맞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제25회 창녕 전국 민속소힘겨루기대회 기간(9월 7~8일) 동안 창녕군새마을부녀회가 운영한 부스에서 마련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김봉희 회장은 "민속소힘겨루기대회에서 관람객들에게 먹거리를 제공하고 얻은 수익을 한가위를 맞이해 지역 이웃들에게 환원하자는 회원들의 뜻에 따라 성금을 기탁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