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수분 매개 식물 심기' 캠페인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2025-05-12 10:29:36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 9일 서울어린이대공원 플랜비가든에서 '수분 매개 식물 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임직원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생태 공간 마련과 지역 공원 녹지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평균 기온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단순한 탄소 저감 활동을 넘어 도시 생물 다양성 증진이라는 실질적 가치 창출에 집중했다.
행사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이사를 비롯해 본사 각 부서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 50여 명이 함께했다.
가드너와 함께 꽃가루 매개자(벌, 나비 등)와 작은 새들을 위한 식물을 직접 심으며 생태계 보전활동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비밀(Bee-meal)-꽃가루 매개 식물 심기' 프로그램을 통해 꽃과 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심 공원의 종다양성 확보를 위한 활동을 펼쳤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이용률이 높은 공원 내 녹지 질을 높이고, 도시 공원의 지속 가능성을 계속해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일회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실질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올해부터 임직원 중심의 사회 공헌 활동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투게더, 위 그로우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부한 물품 총 1676건으로 단독 바자회를 개최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